서비스 약관

Odiya 위치 공유 서비스 이용 약관

최종 수정일: 2025년 12월 4일

1. 개요

본 약관은 Odiya(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 공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Odiya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위치 공유 및 그룹 관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그룹"이란 회원들이 위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생성한 단체를 의미합니다.
  • "위치 정보"란 회원의 현재 위치 좌표 및 관련 정보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란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 데이터, 텍스트, 이미지 등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3.1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실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
  • 그룹 생성 및 관리 서비스
  • 위치 기반 알림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2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체결

4.1 회원가입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4.2 가입 신청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사항을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름(닉네임)

4.3 가입 승낙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이용계약의 해지

5.1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5.2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기타 회원이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5.3 해지의 효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6. 회원의 의무

6.1 정보의 관리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계정 정보의 부정 사용으로 인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6.2 금지 행위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3 위치 정보의 정확성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하는 위치 정보가 정확하고 최신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부정확한 위치 정보 제공으로 인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회사의 의무

7.1 서비스 제공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7.2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7.3 서비스 개선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회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합니다.

8. 서비스 이용

8.1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위하여 정기 점검,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8.2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8.3 그룹 관리

회원은 그룹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그룹 내에서의 모든 활동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그룹 생성자는 그룹의 관리자로서 그룹 내 회원들을 관리할 권한과 책임을 가집니다.

9. 지적재산권

9.1 서비스의 지적재산권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9.2 회원의 콘텐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서비스의 운영, 홍보, 개선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10. 손해배상 및 면책

10.1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0.2 면책 사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 중 발생한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11. 분쟁의 해결

11.1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11.2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12. 기타

12.1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2.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일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12.3 문의

서비스 관련 문의

이메일: contact@ai-open.kr
전화: 010-5575-9580